자만추를 위한 4가지 소개팅 앱


한국 본사에서 대만 서비스를 담당해온 대만 직원이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것과 직장 내 괴롭힘 등에 불만을 품고 퇴사하는 등 조작 행위가 본격적으로 이뤄진 시점 이후 7, 8명의 직원이 회사를 그만둔 것으로 알려졌다. 객관적인 점수 및 평가로 정한 소개팅 어플이기 때문에 신뢰가 갈 것입니다. 자신을 33세 공무원이라고 밝힌 글쓴이 A씨는 최근 28세 여성 B씨와 소개팅을 했다며 “첫 만남이고 또 같이 먹은 거니까 당연히 반반씩 하는 게 맞지 않느냐. 8만7000원 나왔는데 상대 여성이 4만원만 계산하고 갔다”고 했다. 이어 “매일 매일 몇 시간씩의 회의와 벤치마킹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그러나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넘쳐나는 정보로 인해 외모나 학력 등 객관적인 조건만을 중시하며 그에 맞는 상대만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져 그릇된 선택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소개팅 앱에 대한 꾸준한 반응에 힘입어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앱들도 등장하고 있다. ‘메이저’의 경우 특정 스펙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고 ‘크리스천 데이트’는 기독교인을 위한 만남 앱이다. 온라인 만남의 특성상 자칫 인간관계를 가볍게 여길 수 있어서다. 블라인드에 셀소를 올렸던 직장인 C씨는 “이성을 실제로 만났는데 온라인으로 대화할 때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며 “여러 명을 만나봤지만, 대다수는 하룻밤 상대를 찾는 사람이 많아서 더는 이용하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OTT 플랫폼들 사이에서 당당히 2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이가 데이팅 앱에 상당한 비용을 지출한다. 최대한 풀어쓴다고 썼는데 일반 이용자 입장에선 이해가 어려울 수 있다. 위 내용에 대해 좀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거나, 회사에 메일을 보냈는데 알아들을 수 없는 답변이 왔다거나, 개인적인 해킹 피해가 있었던 경우 아래 메일로 질문을 해주시면 시간이 허락하는 한 답변을 해드리겠다.


온라인 소개팅이 처음 등장했을 때, 자유 연애와 개인주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국에서는 강한 저항감을 불러일으켰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갈수록 진화하는 과학적 짝짓기에 ‘솔로탈출’을 염원하고 있는 많은 남녀가 너도나도 문을 두드리며 선호하고 있다. 그런데 이 경우 한 번의 소개팅 기회를 갖는 것도 어렵지만, 그렇게 어렵게 만들어진 소개팅이 성공에 도달할 확률 또한 높지 않다. 지인을 통해 소개받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취향이 어떤지 등 다양한 특성을 확인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외적 조건과 학벌 등을 중시하는 풍조는 사라지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서로 마음에 들면 쿠폰을 이용해 마음에 든다는 의사표시를 하게 되고, 서로 마음에 들 경우 연락처와 이름이 공개되는 서비스가 바로 소셜데이팅 서비스이다. 취향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사람의 공간을 관찰하는 일. 오프라인이라면 원나이트 스탠드가 아니고서야 초면에 소개팅남의 집에 가는 일은 상상도 할 수 없지만, 줌에서는 타인을 나의 사적인 공간으로 초대하는 일이 어렵지 않게 일어난다. 영상 채팅의 배경이 제 방인 탓에 자연스럽게 대화가 집과 공간, 인테리어 취향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한 달 반 전에 작업실 겸 거주 공간인 스리 룸 빌라로 이사했다는 그의 공간은 작업실 2개와 휴식을 취하는 침실로 나누어져 있었다. 외출하는 것도 아닌데 각 잡고 꾸미는 건 부자연스럽고, 그렇다고 ‘재택근무 패션’ 그대로 머리에 후드를 뒤집어쓴 채로 모니터 앞에 앉을 수도 없는 노릇이었다.


스카이피플이 학교와 직장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슈퍼리치는 거기에 경제력, 재력을 더한 버전이다. “기존 온라인 채팅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도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이성의 나이와 학력 등을 검색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음성적인 만남을 시도하려는 남성 소비자가 많았어요. 이 같은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박 대표는 말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미국에서 온라인 소개팅을 통해 연인으로 연결되는 확률은 37%이고 이들이 결혼할 성공률은 최대 43%나 된다. 예전에 비해 온라인 소개팅의 결혼 성공률이 높아진 이유는, 짝짓기 알고리즘 기술이 계속 진화하면서 서로가 원하는 사람을 찾아내는 데 가까이 접근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좋아하는 가수나 영화 등을 프로필에 올려두면 같은 키워드를 가진 이성을 소개해주는 방식이다. 아이티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나씨는 “어플 운영자에게 신고했으나 불량 사용자로 사용 제재를 줄 뿐”이라며 “실제로 물품을 강매 당한 것은 아니어서 경찰에 신고도 불가능했다”고 전했다. 나이도 8살이나 차이나고 하는데, 진지하게 연애하면서 결혼까지 골인하는 친구를 보니 신기하더라구요. 듀오도 앱을 내놨다가 수익성이 약해 올해 초 사업을 접었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허위 계정은 기술적으로 무한 생성이 가능하지만, 여성 사진을 포함한 프로필까지 모두 가짜로 채우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테크랩스는 자신들이 대만에서 운영 중인 소개팅 앱 '연권'(緣圈)을 활용해 손쉽게 이 문제를 해결한다. 직장갑질119는 테크랩스 한 직원이 다른 직원을 통해 연권 서비스에 가입된 대만 여성 사진을 전달받아 가상의 신상정보를 조합해 허위 계정을 만들었다고 진술한 녹음파일도 증거로 제출했다. 짝사랑을 찾는 방법은 사이트 내 좋아하는 사람의 이름, 나이, 지역을 입력하면 그 사람도 나를 좋아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상대가 나를 좋아하지 않으면 내 이름이 공개되지 않게 되기 때문에, 용기가 없어 짝사랑으로 끙끙 앓고 있는 젊은 층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첫 만남이고 또 같이 먹은 거니까 당연히 반반씩 하는 게 맞지 않느냐”라고 고민 상담을 하는 배경을 설명했다. 소개팅 자리에서 음식값 정산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중이라는 한 남성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다. 소개팅에 반반 문화도 괜찮다는 의견과 연애를 못 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는 지적이 팽팽하게 맞서는 중이다. ※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및 케이블 방송 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강남 오피 오피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